즐거운 금요일

반응형

인버스 뜻

지난 시간에 레버리지 뜻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식투자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인버스라는 용어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주식은 하락장과 상승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버스라는 것은 인버스ETF를 뜻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ETF는 무슨말인가? 이 용어는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해서 주식과 동일한 방법으로 매매가 가능하게 하는 상품을 뜻합니다. 지수의 움직임과 동일한 수익률을 낼 수 있게 만든 인덱스(지수)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서 만든 것이 ETF입니다. 그래서 정확히 상장지수펀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ETF=인덱스 펀드(지수의 움직임과 동일한 수익률 발생펀드) + 주식처럼 거래] 이렇게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ETF에 대해서는 좀알았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인버스에 대한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인버스 뜻으로는 현재 지수와 반대의 수익률을 발생시키는 주식처럼 거래가 가능한 인덱스 펀드라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지수가 하락할 때 수익을 얻는 종목이 인버스 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기준이 되는 지표로는 코스피 지수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코덱스 인버스가 대표적이고 지수가 1% 내려갈 때 코덱스 인버스는 1% 상승해서 수익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식하시는 분들이 하락장이 올 때 빠르게 매매하는 것이 인버스ETF입니다. 그리고 다시 올라갈 때 팔아서 수익을 챙기기도 합니다. 그럼 인버스ETF 종류와 브랜드는 삼성자산운용(KODEX), 미래에셋자산운용(TIGER), KB자산운용(KBSTAR), 한화자산운용(ARIRANG) 등의 인버스 ETF 종류들이 있습니다. 인버스를 잘 파악해서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역시 철저하게 주식공부를 진행하면서 투자하셔야 합니다. 인버스에 잘못 넣으셨다가 엄청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버스ETF 종류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