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금요일

반응형

레버리지 주식용어

최근 유튜브에서 질문 커뮤니티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지금 현시점에서 나에게 천만원이 생겼을 때 [코인,주식,일반투자]에 대한 질문들입니다. 그리고 무엇을 할것이냐고 할 때 많은 사람들이 주식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유는 변동성에 대한 문제로 봤을 때 가장 안정적인것이 주식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주식도 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과도한 투자 또는 누군가의 이야기만 듣고 하는 투자들은 최악의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똑똑해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투자를 하는 중에 꼭 알아야 하는 용어가 있습니다. 그 용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 말씀드리는 것은 레버리지라는 용어 입니다.

 

레버리지의 정의는 영어단어로 "Leverage" 우리말로는 "지렛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렛대는 무거운 짐을 들 때 가벼운 힘으로 쉽게 들어올릴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즉 경제용어의 레버리지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자본을 적게 투자하여도 남의 돈을 조금만 보태어서 돈뭉치를 크게 만들게 된다면 적은 수익률이어도 큰 이익을 끌어낼 수 있다는 것으로 빌린돈은 다시 갚아버리면 된다는 것입니다. 즉 내돈이 아닌 주식대출(은행돈, 증권사돈, 친구돈, 가족돈)을 빌려서 투자하는 방식을 레버리지 투자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레버리지 투자를 하고 싶다면 주식에 대한 공부를 정확하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재무재표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또는 주식시장에서 ETF라는 주식 상품들을 이용하여 투자할 수 있지만 이 또한 제대로된 공부를 철저히 하고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투자는 개인이 선택해서 하는 것이지만 한순간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기에 공부를 철저히 하시고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레버리지 뜻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